[셀프마사지] 중둔근과 셀프마사지 건강여지도


허리가 좌우로 아프다! 하시는 분들은 중둔근의 만성적인 긴장 때문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중둔근의 위치는 사진과 같은데 딱 봐도 뭔가 좌우균형을 잡아줄 것 같이 생겼죠? 이 중둔근이 긴장되고 약화되면 걸음걸이가 비틀어지고 허리가 불안정해져 허리통증을 좌우로 유발합니다. 그래서 뒤에서 보면 실룩실룩 엉덩이를 흔드는 것처럼 보이죠. 중둔근이 제대로 된 기둥역할을 못하는 것입니다


엉덩이 근육은 또한 술에 약합니다. 그래서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도 걸음걸이가 불안정하게 되며 이것이 허리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또 허리가 걸을 때마다 불안정한데 척추가 무사할리 없죠. 중둔근 긴장과 약화는 척추측만증까지 유발합니다.

중둔근은 우리가 주사를 맞는 부위인데 반복적인 둔부주사는 중둔근을 약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이며 다리꼬기,하이힐,팔자걸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예 안하거나 적게, 또는 평소에 마사지나 운동을 통해 예방하세요.


트리거포인트는 x 표시이니 마사지볼로 문질문질해주시고 수분 섭취 충분히 하시고 서거나 누워서 다리를 옆으로 천천히 들어올리는 운동이 중둔근을 강화시켜주는 대표운동이니 자주 해주세요. 이상 중둔근이었습니다^^

보너스로...


요런 그림대로 잠을 자면 중둔근이 긴장된 상태로 자는거라 중둔근이 약화됩니다. 



중둔근 사진과 함께 보시면 이해되시죠? 바른 자세로 주무세요. 진짜 끝!

Fin.


덧글

  • Cene 2018/02/28 02:41 #

    요즘 장경인대로 러닝과 라이딩에서 고생하고 있는데,
    원인 중에 중둔근 약화도 있더라구요.

    다리꼬지 않고 잘때 반듯이 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飛流 2018/03/12 09:30 #

    바른 자세로 잠자는 것은 참 중요하죠 ㅎㅎㅎ
    건강하시길!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