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장: 첫번째 복수자.(스포 있을지도) 기타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를 오늘에야 봤다. 일단 겨울병사가 얼마전에 개봉한 덕에 버키가 살아있다는 스포일러는 이미 당해버린 상태였지만 퍼스트 어벤져에서 떨어지는 꼬라지가 딱 '나는 죽지 아니하였나니.' 라는 꼬라지라(...) 겨울병사 스포일러를 안당했어도 예상했을 것 같다.

그러고보니 내가 이 시리즈에 관심을 가진 것은 전적으로 런닝맨 때문이었다. 런닝맨 어벤져스 특집을 보고 나서야 어벤져스 개봉 소식을 알았고(...) 어벤져스를 시청, 그 뒤 아이언맨 1, 2를 보았고 토르, 천둥의 신을 봤으며 인크레더블 헐크를 보고 토르: 다크월드, 아이언맨 3, 그리고 오늘 퍼스트 어벤져를 보았다.

내가 처음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을 알게 되었던 것은 초딩시절 오락실에서 4인용으로 나온 어벤져스 비스무리한 게임을 하면서였다. 당시 캐릭터가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그리고 호크아이랑 웬 괴상한 흰색 망토를 뒤집어쓴 밀랍인간(...)이었으며 점프해서 손에서 레이저를 쏴대는 아이언맨만 줄창 고른 덕에 캡틴은 뷁한 대접을 받았다(--;) 중간의 날아다니는 미션에서도 아이언맨은 잘 날아다니는데 캡틴은 뱅기타고 다니는 거 보고 그 뒤 고르지 않았다. 어쨌든 세월을 넘어 어벤져스를 보게 되었고 영화를 보니 이전부터 떡밥들이 줄창 있었던 것 같아서 역순으로 주루룩 봤다.

평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는데 내 입장에서는 대단히 재미있게 봤다. 액션이 밋밋하다는 사람도, 캡틴이 복싱과 레슬링만 사용한다고, 이후의 겨울병사에서는 좀 더 간지 난다는데 아메리카를 대표하는 무술이야말로 바로 뽁씽(...)과 레슬링이니 뭐......

레드스컬과의 본격대결이 좀 간지가 안 난다는 것 정도 제외하면 뭐 크게 불만은 없는 수준.

겨울병사가 재미있었다던데 놓쳐버렸으니 이건 나중에 디비디 나오면 디비디방 가서 봐야겠다.

평점은 10점 만점에 8점 정도.

덧글

  • 동굴아저씨 2014/05/09 01:54 #

    버키가 살아난다는 건 스포중에서는 양반이죠.
  • 飛流 2014/05/09 11:03 #

    헐......대체 또 뭐가 있길래......얼렁 디비디가 나와야 확인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